티스토리 뷰

반응형

 

 

 

5월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 되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250만 원 이상 양도소득이 발생한 경우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해외주식으로 수익이 난 경우 역시 자료를 준비하여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신고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직접 홈택스로 소득 신고를 해야 합니다.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자료를 확인하고 증빙자료를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발생하여 세금 신고 의무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신고를 안할 경우 가산세가 붙을 수 있으니 꼭 성실하게 세금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자료를 직접 준비하는 경우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HTS를 다운로드하여 자료를 조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HTS를 다운로드하고 로그인하여 자료를 준비합니다. 

 

삼성증권 >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검색한다

 

계좌번호와 조회분기를 입력한다. 조회분기는 직전 연도인 2023을 입력하고 '조회'를 누른다.

종목별 합산내역과 양도일자별로 구분한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종목별 합산내역은 홈택스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할때 입력해야 한다. 

 

 

 

 

 

'출력'버튼을 눌러 '해외주식 양도소득금액 계산내역'을 다운로드한다. 

 

출력 버튼을 눌러 해외주식 양도소득금액 계산내역을 PDF 파일로 저장한다. 홈택스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신고할때 증빙자료로 업로드하면 된다. 

 

 

 

 

 

 

증권사 해외 주식 양도소득 신고대행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많은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택스에서 양도소득세 신고는 5월 한 달간 진행하고, 신고대행은 4월에 신청을 받습니다. 두 곳 이상의 증권사에서 수익이 난 경우 증빙자료를 준비하여 무료로 신고 대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 해 동안 합산 수익이 250만 원 이상 발생한 경우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세금 신고를 마무리하세요. 

반응형